정보
제목 [킬리만자로] 마랑구루트(산장) 등반 9일
출발일 2025.08.21
작성일 2025.09.14
작성자 이*숙
상품/지역
트레킹아프리카/중동

올 초 킬리만자트레킹을 덜컥 예약해 놓고 두려움과 떨림으로 모집이 안 되기를 내심 바라고 있었으나 5명 뿐이 모집이 안 됐음에도 출발 한다는 연락이 왔다. 잘 된 건지 잘못 된 건지 모르겠으나 출발한다면 가겠다고 답을 해 놓고는 걱정이 태산이다.
난생처음 혼자서 가는 여행이기 때문이다. 그것도 5895m 킬리만자로를.

만다라산장 까지의 산행은 타잔이 나타날 것 같은 풍경이고 호롬산장 까지의 산행은 야생화를 보며 천천히 고도를 올리는 것이 좋았다.
호롬보산장은 항상 망망대해 같은 운해를 볼 수 있고 손에 잡힐 듯한 밤하늘의 별들과 새벽의 여명은 넘 멋져서 호롬보산장이 동남아에 있다고 한다면 호롬보산장 만 보러 또 가보고 싶을 정도다.
키보산장 까지의 길은 왼쪽으로는 킬리만자로 산이 보이고 오른쪽으로는 마웬자봉을 계속보며 걷는 길이 황량한 아름다운 길이었다.

전 일정의 트레킹이 생각 보다 천천히 고도를 높여서 편하게 키보산장 까지 도착하였으며 가장 힘든 길만스포인트 까지의 오르막도 고도를 감안하여 아주 천천히 일정한 속도로 선두가이드가 잘 이끌어 주어 생각보다 쉽게 오를 수 있었다. 길만스포인트에서 우후루픽크 까지의 길은 만년설빙벽과 좁의 얼음길이 멋졌으나 사진으로 담을 수 없음에 아쉬웠다. 항상 그렇지만 내 눈으로 본 것을 사진으로는 담을 수 없어서 직접 가서 보는 것 같다.

안전한 산행을 위해 최선을 다해준 진성윤대리의 세심한 한식제공과 인솔, 현지가이드과 포토등 15명이나 되는 스탭들의 많은 도움으로 내가 정상을 밟을 수 있었고 난 나의 버킷리스트 중의 하나를 이룰 수 있었다. 혜초여행사에 감사하다.

평점 5.0점 / 5점 일정5 가이드5 이동수단5 숙박5 식사5
정보
작성자 진*윤
작성일 2025.09.15

안녕하세요, 선생님
혜초 트레킹 진성윤 대리입니다.
우선 다시 한 번 저희 혜초를 찾아주시고 이용해 주신 점에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소중한 시간을 내어 이렇게 진솔한 후기를 남겨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처음에는 혼자 떠나는 여행과 높은 고도에 대한 두려움이 크셨을 텐데, 끝내 킬리만자로 정상을 밟으시고 버킷리스트를 이루셨다는 이야기에 저희도 큰 감동을 받았읍니다. 

말씀해 주신 만다라 산장의 정글 같은 풍경, 호롬보 산장의 운해와 별빛, 키보까지 이어지는 황량하면서도 장엄한 능선길의 모습이 다시 한 번 눈앞에 그려지는 듯합니다.

특히 가이드와 스태프들의 세심한 지원, 부족하다면 부족했던 저의 인솔실력과 식사 준비에 대해 좋은 말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저희 혜초여행사는 선생님의 안전과 감동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이러한 순간이 평생의 추억으로 남을 수 있도록 늘 최선을 다하고 있읍니다.

앞으로도 새로운 산과 길에서 선생님과 다시 만나 뵐 수 있기를 바라며, 다시 한 번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정말 수고 많으셨읍니다.

 

진성윤 드림

 

* 귀중한 상품평과 사진을 남겨주신 점에 감사의 마음을 표하고자 혜초 여행상품에 사용하실 수 있는 포인트를 적립해 드리도록 하겠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