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제목 [차마고도 1편] 봄,사랑,행복의 운남성 핵심일주 9일
출발일 2025.07.18
작성일 2025.07.28
작성자 최*자
상품/지역
문화역사탐방중국
차마고도에 대한 관심으로 이 상품을 선택하였다. 여행에서 중요한 숙박, 식사, 이동수단, 가이드 등 모두 대체로 좋았다. 아쉬웠던 점은 이상품의 주 제목에 있는 차마고도에 대한 설명이 너무 적어 여행과 차마고도에 대한 연관성을 찾기 어려웠다. 차마고도가 무엇을 뜻하는 건지 그리고 방문도시와 차마고도가 무슨관계인지 설명이 너무 없어 아쉬었다. 마지막 마방이 다니던 길(돌을 깍아 만들어서 다니던 길)이나, 과거와 현재 마방들의 삶에대한 설명도 있었으면 차마고도 1편을 다녀온 의미가 더 있었을 것으로 생각되고, 2편에 대한 관심도가 더 클 수 있지 않았을 까 한다.
두번째로 아쉬었던 점은 산미객잔의 아침식사로 나온 닭죽은 너무 성의 없이 내놓은 음식이었다. 특별한 기술이 필요없고 단지 시간을 가지고 천천히 장시간 끓이기만 하면 되는 닭죽을 걍 물을 넣고 대충 끓여서 내온 것이라 모두들 먹지 않았다.
그래도 혜초의 패키지 여행은 상대평가로 "A"이다.
가이드님, 인솔자님! 무탈하게 여행 잘 마칠 수 있도록 해주셔서 감사드리고, 9일간 수고 많으셨습니다. 특히 끼니 때 마다 내주시던 김치들, 감사했습니다. 잘먹었습니다. 옥수수 아이스크림도 ^^
평점 4.6점 / 5점 일정5 가이드4 이동수단5 숙박5 식사4
정보
작성자 조*혁
작성일 2025.07.29

안녕하세요, 고객님. 혜초여행사 조상혁대리입니다.


차마고도 여행에 함께해 주시고, 소중한 의견 남겨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먼저 차마고도라는 이름 아래 진행된 여정에서 해당 주제에 대한 설명이 부족했다는 점, 깊이 공감하며 아쉬움을 드린 부분은 차 후 개선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말씀 주신 마방의 역사, 차마고도의 실질적 의미와 경로 등에 대한 설명과 산미객잔에서의 아침식사는 앞으로 일정에 더욱 충실히 반영하여

 

고객님께서 느끼시는 여정의 의미를 더욱 깊게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럼에도 혜초의 여행을 ‘A’라 평가해 주시고, 저와 가이드에 대한 칭찬해주셔서 다시한번 감사드리며 또 뵙는 날을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