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제목 모로코 왕국 완전일주 10일
작성일 2024.11.28
작성자 정*경
상품/지역
문화역사탐방아프리카/이집트/모로코
비교적 동선이 길고 , 인프라가 조금 떨어짐에도 모로코를 가게 된 이유중 가장 첫번째가 남아있는 버킷 리스트중 하나였던 페스의 테너리 방문이었고 그 다음으로 마라케시의 제마 엘프나 광장 , 코발트 빛의 쉐프샤우엔 ,그리고 사하라 사막의 황금빛 능선과 황량함 , 모로코 인들의 이국적인 모습들 때문이었다. 여행은 기대했던 대로 여러가지 빛과 다채로운 모습의 모로코를 보고 느껴 볼 수 있었다.

여행중 아쉬웠던 점 몇가지.... 사하라 사막에서 날씨가 받쳐주지 않아서 아름다운 일몰이나 일출을 제대로 보지 못한 것, 그리고 워낙 복잡하고 혼잡한 곳이라 어쩔 수 없긴 하지만 마라케시나 페스의 골목길 탐방시 가이드님 따라 가느라 여유롭게 즐기지 못한 것등 ...

하지만 동선이 긴거에 비해 , 장시간 이동중에도 자주 쉬면서 화장실도 이용하고, 그때마다 요소요소 다양한 장소에서 모로코의 여러 모습과 모로코 사람들의 일상을 가까이서 접해볼 수 있어서 지리함을 느끼지 않고 이동할 수 있었다.

전체 진행에 있어서도 모로코 최고의 베테랑 가이드(자칭 ... 처음하는 모로코 여행이여서 확인할 수 없음 ^^)의 박학하고 유창한 설명과 , 우리 일행들에게 최대한 많은 볼거리를 보여주려고 가이드를 닥달하는 인솔자 덕분에 알찬 여정이 되었던 것 같네요.

박준수 가이드님 고생 많으셨습니다.
또 여행 내내 일행들 꼼꼼히 챙겨주고 , 북적이는 포토 포인트에서는 부지런히 일행들 사진 찍어주느라 고생하신 권지혜 대리님 고마워요. ( 신경 써주고 , 고생 많이 한 것 같은데 왜 얼굴은 핼쑥해지지 않은지 그건 미스테리... ^^)

여행 다녀온 지 며칠이 지났는데도 아직도 계속 귓가에 권대리님의 목소리가 들리는 듯 합니다.
한명 한명 사진 찍어주고 나서는 ... ""오~케이! " ( 빨리 자리 빼라고^^)
평점 4.6점 / 5점 일정5 가이드5 이동수단5 숙박4 식사4
정보
작성자 원*재
작성일 2024.11.28

안녕하세요.

문화역사탐방 아프리카 팀 원민재 사원입니다.

 

선생님의 버켓리스트 달성을 저희 혜초와 함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로코만이 가지는 여러가지의 색감과 다채로운 모습을 즐겨주신것 같아 다행입니다.

 

선생님께서 말씀해주신 일정상의 아쉬운 부분은 담당자분께 잘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박준수 가이드님과 권지혜 인솔자님의 칭찬 감사드리며 잘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여행에서도 저희 혜초와 함께할 수 있도록 소정의 혜초포인트를 적립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